본문 바로가기
책벌레

독서 삼매경!~

by 이브남 2011. 6. 23.






편집디자인을 업으로시작한 이후...

문득, 한 번도 관련 서적을.
읽어보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ㅅ-)


참 게으르다 싶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본인의 감만 믿고.

안일하게일을 해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하야!

기본기에 충실하자는 의미로.
이것저것눈에 띄는 들을 구입했다.









11년 가까이 해온 일에 관한거라.
아는 내용들이 대부분이었지만.

평소 무의식적으로 지나치거나.
일반적으로 해왔던 작업들의 원리.

...를 새롭게 챙겨 보게 되었고...

사실 전혀 몰랐던 부분들도 있었다.

(-..-)a








늘 고민거리를 제공하는...

레이아웃과 타이포.

=..=


이번에 구입한 책들 대부분이.
실무에 쓰이는 기술서 위주이지만.

이 두 부분에 한해서는.
실무를 적용한 이론서를 구입했다.


짬짬이 시간나는 대로 읽어 볼 생각인데...

내심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싶다.

^^








이 책들을 본다해서.
무언가 확 달라지는건 아니겠지만.

요즘들어뇌가 화석화 되어가는 상황에.
나름 디자인 방향 정도는잡아 줄 듯 하다는.

~.~


덤으로 밀리터리 서적도 몇권 같이 구입했다.

ㅋㅋ









"독일 육군전사"에는...

2차대전 시작부터 종전 까지.
독일국방군과 무장친위대의 전투 내용을.

지도와 일러스트를 통해 설명하고 있다.


여기에 당시에 사용했던 무기, 군장 등을.
추축군과 연합군 까지 아울러 설명하고 있어.

전사 외에도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세계의 전함" 역시 같은 기간에 걸친.
각국의 전함을 다루고 있는데.

전함마다 상세 도면을 담고 있어.
전함 모델러에게 아주 유용한 지침서가 될 듯 하다.

브남이는 걍 내용만...

^^;



어쨋거나 요즘엔 이 책들 읽는라.

독서 삼매경...

⊙..⊙

.
.




"Plaisir d'amour"- Giovanni Battista Martini
Countertenor - David Daniels
Guitar - Craig Og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