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은장도...

by 이브남 2005. 5. 15.


오늘은 할일 없이 집에서 티비만 보다가...

한 영화채널에서 "은장도"라는 영화를 보게 되었다.

이 영화에선 내용 보다도...
이브남의호기심을자극한 인상적인 두가지가있었다.

(사실 작품성이나 소재는쩜 거시기 했다... -..-)


일단,영화의 배경이 된 "학교"가 그것이다.


족구장.
도서관.
강의실.
구내식당.

머릿속에 어렴풋이, 왠지 낯설지가 않은...

바로... 이브남의 모.교. 였다!




(이브남이 다녔다는 그 학교~ ^.^)


작년 대교협의 대학평가에서 10위권 내에 진입 하더니...
어느새학교가나름대로 유.명.세. 를타고 있는가 보다.

(모... 학교 자랑은 아니고,약간 신기 했다는... ^^;)



다른 하나는...

이 영화에 "까메오"로 출연한락카페 종업원 역의,

가수 "지니(Jiny)"였다.






내가 기억하는 지니는 2001년도 쯔음...

"맥도날드" CF에서락에 심취한 학생으로 나온 것이 처음이었다.

다음해 "자유로와"라는 곡으로 데뷔 했고, 영화에서도 이 곡을 부른다.
아마 티비 드라마 "쾌걸춘향"의 O.S.T.로 더 알려졌을 것이다.


하드 하지 않은 댄스풍과 약간의 안무를 곁들이고.
기타, 베이스, 드럼을 연주하는 멤버 없이 홀로 노래 하는.


지니는 "
정통 락"에서 벗어난 "퓨전 락"을 추구하고 있었으며...

1집 타이틀곡 "자유로와"는 그 대표적인 노래였다.


특히 지니 자신이 가장 애착이 간다는...
1집에 같이 수록된 "바보야"도 영화 중반에 등장한다.

오랜만에 보는 얼굴에 노래 까지, 주인공 "신애"는 뒷전이 되버렸다.

(아~드라마 "신입사원"에서 얼굴 도장 찍고 있는 "오지호"도 나온다. ^^*)

호홍~ ^^*



결국"은장도"는 이 두가지의 볼거리를 제공하며...

이브남의 채널을 고정 시켰던 것이다.



근데...영화 이야기가 모 이래~

-..-


.
.